황대헌 나이
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의 나이는 1999년생, 생일은 7월 5일입니다. 2022년 현재 대한민국 쇼트트랙 선수로서 남자 1000m 세게 신기록 보유자입니다. 한동안 남자 대표팀 에이스의 계보가 끊겼다가 새롭게 탄생한 스타입니다.
황대헌 키
황대헌의 키는 180cm, 몸무게 76kg으로 큰 키와 좋은 체격은 유럽 어느 선수와의 몸싸움에도 뒤처지지 않고 무게중심이 낮아 스케이팅의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강한 체력과 더불어 수준 높은 경기 운영 능력을 지니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작은 선수들이 인코스 추월을 잘한다는 편견을 깨버린 황대헌은 황대헌 자신만의 특유의 추월로 경기 흐름에 맞춰 굉장히 센스 있게 한다고 합니다. 현대 쇼트트랙에서 추구하는 선수에 가장 가까운 선수라고 합니다.
황대헌 국가대표 올림픽
황대헌은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두 번째 올림픽입니다. 지난 평창 올림픽에서 남자 500m 은메달을 차지하여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는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1500m 세계랭킹 1위를 하던 선수였지만 빙판에 걸려 튀어 오르면서 넘어져 메달과는 거리가 멀어졌고, 1000m에서 또한 같은 대한민국 선수인 임효준과 약간의 자리싸움에서 또 한 번 넘어지면서 실격 처리되었습니다. 실력에 비해 운이 없었던 황대헌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모든 것을 다 털어낼 준비를 다 했다고 합니다.
댓글